얼마전 티비를 보다 라디오스타에서 쌈디가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받고 피부가 좋아졌다는 말을 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음식물 과민증 검사 병원 과 비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
특정음식에 대한 비정상적인 과민 면역반응을 알아보는 검사라고 합니다. 그냥 알러지 검사랑 같은 것이라고도 생각 가능하지만 차이점은 알러지 반응은 즉시 반응을 일으켜서 생명을 위협하거나 바로 표시가 나는 반면에, 과민증 검사를 하면 지속적 음식을을 섭취했을때 증상이 나타나는 성분을 찾아내는 검사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하면 지속적으로 섭취했을때 두드러기나 습진, 변비나 설사, 콧물 재채기등 증상이 나타는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 대상
- 맞지 않는 식품을 찾아내고 잘 맞는 음식을 찾고 싶으신 분
- 몸이나 기관지가 잘 붓거나 자주 가렵고 피부 문제 등을 겪으시는 분
- 다이어트를 하면서 영양소를 제한하거나 정체기 돌파가 필요하신 분
- 배에 가스가 차거나, 식후 빵빵해지거나 속이 쉽게 불편해지시는 분
- 주의가 산만하거나 집중력이 부족하고 머리가 아프거나 불안함이 있으신 분
- 원인을 모르는 건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
음식물 과민증 검사 병원
이 검사는 내과나 가정의학과, 기능의학과 라는 병원 부서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처 동네의 병원들은 안되고, 규모가 큰 내과나 종합병원, 대학병원 에 문의해서 가능한지 물어봐야 합니다. 급성 알러지 테스트가 아닌 지연성 알러지 검사 가능 여부를 문의해야 됩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 비용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20~40만원이라고 합니다. 호기심에 하기에는 큰 금액이고 위의 검사 대상이라고 된 부분에 해당되면 한번 해볼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실비보험에서 자부담금 일부를 제외하고 실비가 된다고 하니 보험이 있으면 꼭 상담받고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키트도 가능한데 바이오컴이라는 회사 자가키트가 대부분 사용됩니다. 스스로 체혈해서 택배등으로 회사에 보내면 답변을 받고 상담도 해준다고 합니다.
댓글